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커뮤니티

소식

[뉴스] PWS 집념의 마루, 종합 1위 찍고 첫 위클리 파이널 행

관리자 조회수 1,522


1주차와 2주차에 위클리 서바이벌을 생존하지 못했던 마루 게이밍(이하 마루)가 3주차 마지막 경기서 종합 1위에 등극하며 이번대회 첫 위클리 파이널 진출에 성공했다.

4일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2022 펍지 위클리 시리즈 페이즈2’ 위클리 서바이벌 3주 2일차 경기가 진행됐다. 위클리 파이널 진출권 8장을 두고 16개 팀이 치열한 대결을 펼친 가운데 2일차에는 미라마 맵을 무대로 다섯 경기가 진행됐다.

6경기는 바예 델 마르를 중심으로 한 남서쪽으로 최초 자기장이 잡힌 가운데 사고로 한 명을 잃었던 젠지가 이글 아울스(이하 EOS)에 반격하며 첫 탈락 팀은 EOS가 됐다. 대부분의 상위권 팀이 교전으로 인원 손실이 있는 가운데 ATA가 마루 게이밍(이하 마루)를 제거했으며 헐크 게이밍(이하 헐크) 역시 BSG 카르페디엠(이하 BSG)와의 맞대결을 제압했다. 바예 델 마르 동쪽으로 자기장이 축소되어가는 상황서 GCA 노네임(이하 GCN)이 젠지를 제거했으며 광동 프릭스(이하 광동)선수들이 BGP를 처리하며 DK, 기블리, 고앤고, 광동이 탑 4를 구성했다. 광동과 고앤고가 먼저 제거된 상황서 풀 스쿼드 상태의 DK가 기블리의 병력을 줄이는데 성공했으며, 도로를 끼고 열린 마지막 대결을 제압하며 12킬로 첫 치킨을 챙기며 22포인트를 추가했다.

7경기는 최초 자기장이 크루스 델 바예와 엘 아사아르 등 북동쪽으로 최초 설정되었으며 BGP와 젠지의 언덕 위 교전이 열려 BGP가 3명이 쓰러진 상황서 젠지의 잔여 병력을 모두 정리하며 젠지가 가장 먼저 탈락했다. 차량으로 이동 중이던 이엠텍이 차량 사고와 고앤고의 타격으로 인해 제거되었으며 광동은 오피지지에 발목을 잡히며 다시 한 번 조기 철수했다. 엘 아사아르 서쪽으로 자기장이 계속 축소되어가는 가운데 예배당서 BSG가 기블리를 탈락시키자 마루 게이밍(이하 마루)이 차량으로 예배당으로 들어닥치며 교전을 정리했으며, DK와 고앤고가 GNL을 협공하며 마루와 ATA, DK, 고앤고가 마지막까지 생존했다. 고앤고가 전장을 떠난 뒤 ATA와 DK가 마주쳐 교전을 펼치고 그 뒤를 노리고 마루가 다가왔다. DK가 마무리되는 사이 가까이 근접한 마루가 ATA의 병력을 모두 제거하며 11킬 치킨으로 21포인트를 적립했다.

8경기는 로스 레오네스를 중심으로 남쪽 자기장이 놓인 가운데 광동이 착륙 직후 마루와 난타전을 펼쳐 2명을 제거했으며 오피지지 스포츠(이하 오피지지)가 BSG 카르페디엠(이하 BSG)의 차량 이동을 막아선 뒤 한 명씩 정리하며 탈락시켰다. 다나와와 고앤고의 맞대결을 다나와가 승리했으나 다나와도 세 명을 잃었으며 그 사이 ATA는 GCA 노네임(이하 CGN)과의 교전 끝 전장을 이탈했다. BGP와 기블리, GCN이 DK를 협공해 탈락시킨 뒤 기블리와 광동, GCN이 그 뒤를 이었으며 끝까지 버티던 헐크와 이엠텍도 탑4에 속하지 못했다. 젠지와 GNL, 마루, BGP가 탑 4를 구성한 상황에서 젠지가 수류탄을 GNL쪽으로 집중하며 가장 빨리 정리했으며, 직후 마루가 젠지의 허점 노려 1킬을 기록했으나 전열을 가다듬은 젠지가 BGP와 마무를 모두 제압하며 6킬로 치킨을 가져가며 16포인트를 추가했다.

9경기는 최초 자기장이 오아시스를 낀 북쪽으로 위치했으며 오아시스 쪽으로 자기장이 축소되는 가운데 GNL이 마굿간서 이엠텍을 빠르게 제압했으며 고앤고가 자신들의 건물을 노리던 ATA의 습격을 피해 없이 방어해냈다. 종합 포인트 2위의 마루도 1킬만을 추가한 채 다나와와 헐크에 의해 탈락했으며, GNL은 차량으로 장소를 옮겨보려 했으나 오피지지에 발목이 잡혔다. 헐크가 젠지의 도움을 받아 BGP를 쓰러뜨리자 뒤에서 고앤고가 포위에 나서 헐크를 제거했으며, 그 사이 북쪽에 있던 EOS의 병력 두 명이 본대에 합류해 DK를 탈락시켰다. 다시 자기장이 오아시스 남쪽의 건물로 집중되자 BSG가 젠지를 상대로 1킬을 기록했으나 그 사이 젠지의 후속대가 건물로 침투해 BSG 병력을 정리했으며 젠지와 EOS도 전장을 떠났다. 고앤고와 광동, 오피지지, 기블리가 마지막까지 생존한 가운데 기블리와 광동이 먼저 제거됐으며 오피지지가 마지막 공격을 노려봤으나 고앤고가 이를 제압하며 10킬 치킨으로 20포인트를 더했다.

10경기는 최초 자기장이 남쪽에 놓인 가운데 EOS와 마주치며 교전서 3명을 잃은 이엠텍이 마지막 인원도 마루에 의해 제거됐으며 자기장은 추마세라 남서쪽 언덕으로 축소됐다. 고앤고와 젠지의 협공에 GNL이 제거된 뒤 젠지가 ATA를 정리했으며 오피지지와 DK, EOS, 젠지 등도 전장을 떠났다. BGP가 더 높은 순위를 노려봤으나 4킬로 77포인트 탈락하자 고앤고가 BGP를 밀어냈으며 헐크는 마지막 도전이 막히며 다음 주를 기약하게 됐다. 마루와 고앤고, 기블리, 다나와가 탑4를 형성한 가운데 기블리가 가장 먼저 제거됐으며 고앤고와 다나와의 협공으로 가장 수가 많았던 마루를 정리했다. 생존한 두 팀의 대결은 1:1로 흘러갔으며 결국 마지막 순간 찬스를 잡은 다나와가 8킬 치킨으로 18포인트를 획득했다.

이로써 마루가 10경기 총합 88포인트를 획득해 1포인트 차이로 1위를 확정지었으며, 고앤고, 기아, BGP, 기블리, 젠지, GNL, 광동 등과 함께 위클리 파이널 진출을 확정지었다.



[ 뉴스 출처 ] : https://www.fomos.kr/esports/news_view?entry_id=113257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