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미디어

소식

[ 뉴스 ] 마루게임아카데미-호남대학교 e스포츠 교육 발전을 위한 MOU 체결

관리자 조회수 93



마루게임아카데미(대표 최지예)와 호남대학교(이스포츠산업학과/학과장 정연철)는 4월 20일 e스포츠 인재 육성과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마루게임아카데미와 호남대학교는 e스포츠의 핵심교육과 경기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마루게임아카데미는 마루게이밍, 호남대학교는 이글아울스라는 배틀그라운드 프로팀을 각각 운영하고 있으며, 서로 경쟁자이지만 e스포츠인으로써 ▲이스포츠 게이머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교류 ▲아카데미 내 전문가 강의 ▲학생 현장체험 및 현장실습 교류 ▲기타 e스포츠 산업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과 공동 대응 등에 대해서는 경쟁하지 않고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마루게임아카데미 김옥수 부장은 "광주에 새로운 e스포츠 교육의 커다란 거점이 생긴 뜻 깊은 날이다. 앞으로도 호남대학교와의 상호교류를 통해서 미래 e스포츠의 인재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호남대학교 정연철 학과장은 "계속해서 우수한 e스포츠 인재 발굴을 위한 교육을 위해 마루게임아카데미와 함께 광주의 e스포츠 교육을 업그레이드 하는데 일조하고 e스포츠 산업에서 활동하고 싶어하는 학생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계속해서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확인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되었다"고 강조했다.

마루게임아카데미는 콘텐츠리더 엔터테인먼트 구단의 메인 스폰서로써 FPS장르의 대표 게임인 '배틀그라운드'와 '발로란트' 프로팀인 마루게이밍을 후원하고 있다. 올해 첫 출전임에도 불구하고 배틀그라운드팀은 PCS(동아시아 대회)에 진출했으며, 발로란트팀은 코리아 챌린저스 시즌1 ‘공동 5위’의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콘테츠리더 구단의 마루스크림에서 개최하는 ‘CL리그’도 꾸준히 진행함로써 프로를 꿈꾸는 아마추어들이 활동할 수 있는 무대를 지속적으로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마루게이밍도 올 해 세계적인 무대로 향하는 프로팀으로 성장할 것이라 예고했다.


[ 뉴스 출처 ] :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1108